본문 바로가기
내인생 처음 엄마가 되다.

출산기록.40주0일 출산 가진통 진진통 자연분만 만삭아

by Movement_mom 2021. 1. 19.
728x90
반응형

출산기록.40주0일 출산 가진통 진진통 자연분만 만삭아

2020.11.23 오후 5시31분 우아 세상에 나오다♡

예정일인 11.23 당일 새벽 2시에 배가불편하고
혹시나해서 화장실에 가보니 이슬비침
이전부터 들어온 산부인과는 바로가는게 아니다..
라고 해서 집에서 버틸수있는만큼 버텨야겠다 생각하고 집에서 대환장파티
누웠다 일어났다 앉았다ㅜㅜ 괜찮다가 아프다가
4시부터는 짐볼에 계속 앉아있었다
엄마는 힘써야한다고 밥먹으라는데..
1도 들어가지않음 ㅜ아팠다 안아팠다 멘붕상태




새벽6시반까지 버티다
진통어플에서 병원가라고 진진통이라고
5분주기여서 병원출발

가족분만실 ㅋㅋ

진통확인하는기계

수액달아주시구요


버티다왔더니 3cm열렸구요
3대굴욕 제모,관장,내진 다 하고 소변줄 까지 끼우고
나는 굴욕의 최고는 소변줄인듯,
무통맞고나니 천국!!
병원에 6시50분쯤 3cm열린상태에서 무통주사맞고 한숨자다가 무통이풀리고 너무아파서 한번 더 맞고 ㅋㅋ
8cm까지 열리는데 오후 4시였다며..
이렇게 오래 걸릴줄이야..
4시부터는 무통도 효력이 1도없고 너무아파서
소리질렀..ㅜㅜ 진심 제왕하고 싶었다며
무통 총4번이나 맞았는데 끝에 맞은건 진짜 효과1도없고
요가원에서알려준 호흡법..자세 ㅜㅜ 진짜 생각안남 신랑이 옆에서 안잡아줬음 얼굴핏줄 다터졌을지도 ㅜㅜ

결론 집에서 새벽2시~6시반까지 가진통
아침6시반~오후5시31분 출산
거의 하루를 꼬박 진통쓰..
진짜 자연분만한사람들 상줘야해..
나중에는 울고불고 호흡이 가빠져서ㅜ온몸이 덜덜떨리고 와~'저승사자랑하이파이브하고 온 기분 🥶🥶🥶🥶🥶🥶

그래도 낳고나니
아픈게 싹 사라지는 신기한 현상
똥꼬에 꽉 끼여있는 뭔가가 아주 시원하게 빠진느낌♡
진짜 출산했다 느낌이 아니라..이제 살았다가 우선 드는 느낌 ㅋㅋ
머리숱빵빵한 내새꾸 출산 !
앞으로 치열한 육아가 남았지만 잘지내보즈아
출산후기끄읏😍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