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 something

티스토리 구글지도첨부 새창으로 뜨는 오류 해결법!

by Movement_mom 2020. 10. 11.
728x90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 TIP을 알려드리려해요,ㅠㅠ
이럴때 보면 네이버가 정말 편하구나 싶네요,
초보 블로거 우아맘은 티스토리로 일상 및 맛집 카페등을 올리는데 
제가 갔던곳에 지도를 올리려하니,ㅎㅎㅎ 
자꾸 첨부를 누르면 글관리페이지의 새창으로 바뀌어서 ㅎㅎ 캡쳐해서 올리곤했답니다.
그런데 오늘 구글지도첨부하는 법을 찾아냈답니다! 하핫!

 

 

사실 지도 첨부하는 법도 몰랐는데, ㅎㅎ 이제서야 위에 아이콘을 찾아냈답니다 허허,
초보 블린이 ___ㅎㅎㅎ
PC버전으로 볼때 왼쪽상단 점3개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맨처음으로 지도첨부를 누르시면 되구요.

 

 

 

이렇게 지도 찾기를 누른후 장소를 입력하고 첨부를 누르면 2번째 사진처럼 .... 글관리 페이지로 바뀌어버려요.
화딱지가..나서 ㅋㅋㅋ 반복멍충이는 다시 될줄 알고 10번이나 다시하고는 캡쳐해서 넣어버렸지요,하하
그래서 이번엔 검색검색후 방법을 찾아냈어요!!

 

 

구글 새창을 띄워, 주소입력창에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s
라고 입력후 엔터를 누르면 위와같은 창이 떠요!
저 창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SameSite by default cookies 오른쪽에 드롭바를 눌러 

 

 

3번째 Disabled 를 선택합니다!

 

 

Disabled를 누르면 왼쪽하단에 파란색으로 활성화된 버튼이 생기는데요
그옆으로는 Your changes will take effect the next time you relaunch Google Chrome 라고 적혀있는데
쉽게말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바꾼거 새창을 실행해서 새로시작시 적용된다는 내용!
그리고 Relaunch (다시시작) 을 누르시면 됩니다! 

 

 

 

Relaunch를 누르면 저렇게 사이트를 나가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보면 나가기를 클릭!
어차피 자동 저장되기때문에 걱정은 노놉 입니다.


 

 

그리곤 다시 왼쪽상단에 점3개를 눌러 지도 첨부를 하니 
하~~~~~~~~~이제서야 속 시원하게 지도 첨부가 되네요,
하나하나 알아가고있는 블린이는 너무너무 뿌듯합니다.

별거아니겠지만, 이거 그냥 혼자 고민하면 안풀리는 문제잖아요,ㅎ
제 포스팅이 조큼이라도 도움이되서 ㅎ 블로그쓰기 편해지셨음 좋겠습니다
이제 이게 가능하니 넘나 속이 뻥뚫리네요,ㅎㅎ
참지마세요, 몇분만 검색하면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정보포스팅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