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일상 경주풍력발전소 임산부산책 경주드라이브코스추천

by Movement_mom 2020. 10. 28.
728x90
반응형

일상 경주풍력발전소 임산부산책 경주드라이브코스추천


신랑이랑 오랜만에 여유로운 일요일 느즈막히 아점을 챙겨먹고
35주임산부는 운동을 해야하기에 산책 겸 드라이브를 가자고 신랑을 졸랐다.



시댁에서 받아온 김치와 반찬들로 점심을 든든하게 먹고
아파트단지돌기는 다른날도 할수있으니 집근처 경주풍력발전소가 있는데
바람의언덕이라고 해서 많이들 가길래 가보기로했다.
후딱 씻고 차로 고고!!


경주풍력발전소는 불국사 일주문 매표소에서 토함산의 구불구불한 길을 좀더 올라와야 나와요.

차안에서 성시경노래를 들으면 신나게 올라갔답니다.





아오~ 쾌청한가을하늘, 넘나 이쁘다!

경주풍력발전소는 사유지이긴 하지만 데크길과 전망대도 만들어두고

관광자원화로 잘 활용되고있는 곳인것 같아요.

나무데크에 안전하게 울타리가 되어있고 이쪽에 주차하는게 명당인것같아요

차박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 경주풍력발전소

주말이라 그런지 차도 사람도 많았네요.

현수막에는 차박,캠핑,취사금지라고 적혀있는데,, 다들 그냥... 하는 분위기네요






주차하고 내려보니 이렇게 경풍루전망대가 있고, 역시나 여기에도 엄청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계시네요.



정자를 조금 지나면 화장실이 ㅋㅋㅋ 무슨 가정집처럼 되어있어서 깔끔하겠구나 했는데..

사람들이 많이 온날이라 그런지

휴지도..없고 ㅠㅠ (차에서 급하게 물티슈 다시 가져옴)

화장실가시는분들 ㅋㅋ차에서 휴지 챙겨가세요.

휴지통은 넘치고 손씻는세면대도 막혀서 ㅠㅠ 물이 꽉차있었어요

임산부는 화장실을 자주가야하는데 좀 불편했네요.



하늘미쳤다...

화장실 옆으로는 경주풍력발전 건물이 똬악

이거 없음 그냥 ㅋㅋ 관광지같은 곳이에요 

그래서 경주바람의언덕이라고 하는것 같기도,



화장실옆에 이렇게 쉴수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구요



화장실 가는길에 본 안내판

여기 내용을 간단하게 말하면 2012년에 만들어지고 친환경 청정에너지 생산을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동국S&C가 건설한 상업용 육상풍력발전단지로 총 7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중이고 12,000가구가 사용가능한 전기를 생산하고 20년생 소나무 8백만그루를 대체할수 있는 효과를 낼수 있는 발전소이며

또한 발전단지를 관광자원화로 이용해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데크에서 찍은 바람길산책로 코스!

구불구불 화장실옆길에서 다시 주차장으로 오는 바람길산책로



너무 걷기 좋은 코스



울긋불긋 가을이 느껴지네요



임산부도 사부작사부작 ㅋㅋ걸어가봤답니다.



아 정말 여기저기 핸드폰으로 안찍을수 없는 풍경들

오후 4시쯤 가니 이렇게 해가 내려오고있어서 역광이지만 모든사진이 이쁘게 나오고 

바람은 시원하고 햇살이 너무 따뜻했어요



갈대도 있고, 가을가을 하네요.


하...배가 많이 나와서 어떻게 찍어도 뚠뚠쓰 ㅠㅠ

슬프네요




그래도 산책나와서 신난 깨발랄 35주임산부입니다.



하늘이 너무 이뻐서 사진으로 계속 남기는중



5시정도되니 해가 뉘엇뉘엇

이것도 너무 느낌있다



노을 말이 필요없죠오~~



갤럭시20+ 잘샀다 느낀 사진들, 왠만한 DSLR보다 사진이 이쁘게 찍히는것 같은건 내 기분탓인가?



저희는 맑은 하늘 노을진 하늘 둘다 보고와서 너무 행복했어요.

노을이 지기 시작하니 사람들은 더 많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사람들이 바글바글 저희는 데크 바로 앞에 주차를 잘해서 차안에서 편하게 노을을 감상했답니다.

경주풍력발전소는 한눈에 내려다보는 전망대 와 탁트인 산책로가 매력적인 곳이고 

지금은 관광을 위해서 인지 산책로 중간중간 쉴수있는 공간인 정자같은것들을 공사중이더라구요.

따로 음식을 파는곳은 없고 올라오는길에 푸드트럭 한대가 있는데 

배고프신분들은 거길 이용하는걸 추천합니다.


탁트인공간에서 확실하게 힐링하고 가서 기분좋은 일요일을 이렇게 마무리 했답니다.

경주바람의언덕 산책길은 기회된다면 꼭 가보세요 노을이 느므느므 이쁘답니다.


위치 ▼




반응형

댓글